
○ 2022_1108_113210_can_AB7창덕궁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후 03:40
☆Pomme - Sans toi
집중을 반복해간다고 하자.
그러면 점차 집중된 범위 밖 내용은 사라져 가게 된다.
이를 통해 여러 번뇌를 끊게 된다. [피분열반(彼分涅槃)]
예를 들어 처음 탐욕, 분노, 혼침(惛沈) 도거(掉擧) 등을 벗어난다.
그리고 이후 말, 색상(色想), 심(尋-거친생각), 사(伺-세밀한생각), 기쁨, 즐거움 등의 번뇌도 끊게 된다.
그래서 이처럼 번뇌와 망식 작용을 끊어간다고 하자.
그러면 점차 번뇌 묶임에서 벗어나게 된다.
그렇지만 이는 결정적(決定的)인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삼매를 닦다가 푼다고 하자.
그러면 다시 본래 상태로 되돌아가게 된다.
그래서 이는 궁극적 구경열반(究竟涅槃)은 아니다. [차별열반(差別涅槃)] <유가사지론 제52권>
그러나 삼매를 바탕으로 지혜 보리 자량을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삼매 수행을 바탕으로 이후 반야 지혜를 원만히 닦아 나가야 한다.
그래서 근본 무명을 제거할 수 있게 된다.
☆Pomme - Sans toi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전 03:17
사람들은 부에 관심을 갖는다.
그리고 또 신체나 용모에 관심을 갖는다.
그리고 현실에서 대부분 이와 같다
치명적 외모의 5조 부자…
클럽 전전했던 29세 영리치의 변신 “정말 터무니없이 잘 생겼다면, 아니면 정말 터무니없이 부자라면 뭘 하고 싶을까?” 영국 일간 데일리 텔레그래프는 20일(현지시간) 노르웨이 모델 구스타프 마그나 위트조(29)를 소개하면서 N.NEWS.NAVER.COM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97015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전 03:04
만삭 아내 앞으로 '95억 사망보험'…보험금 소송 또 승소 보험금을 타내려 교통사고를 가장해 만삭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으나 무죄를 받은 남편이 보험사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또다시 승소했습니다. 서울서부지법 민사9단독은 23일 남편 A 씨와 NEWS.SBS.CO.KR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870820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전 02:41
5장 6 부가 무엇인지 막상 잘 모른다.
이번기회에 한번 알아 보자.
5장은 심장, 신장, 비장,폐장, 간장, 다섯 가지 내장을 통틀어 이르는 말.
6 부는 위, 큰창자, 작은창자, 쓸개, 방광,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97015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전 03:04
만삭 아내 앞으로 '95억 사망보험'…보험금 소송 또 승소 보험금을 타내려 교통사고를 가장해 만삭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기소됐으나 무죄를 받은 남편이 보험사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또다시 승소했습니다. 서울서부지법 민사9단독은 23일 남편 A 씨와 NEWS.SBS.CO.KR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870820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전 02:41
5장 6 부가 무엇인지 막상 잘 모른다.
이번기회에 한번 알아 보자.
5장은 심장, 신장, 비장,폐장, 간장, 다섯 가지 내장을 통틀어 이르는 말.
6 부는 위, 큰창자, 작은창자, 쓸개, 방광,
삼초를 가리킨다.
여기서 비장이나 삼초 이런 부분은 아직도 낯설다.
비장은 위 옆에 있는 림프계통기관이라고 한다.
삼초는 상초(上焦), 중초(中焦), 하초(下焦)를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상초는 가로막 위,
중초는 가로막과 배꼽 사이,
하초는 배꼽 아래의 부위에 해당한다.
어렵다.
그런데 이런 내장을 요즘 병원에서 들여다본다.
그래서 예방진단을 행한다.
병원에 갈 때마다 이런 예방진단을 권유받는다.
위 내시경 검사
대장 내시경 검사
초음파 검사
방사선 CT MRI 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등이다.
오늘도 병원에서 일단 간단히 검사를 받고 왔다.
무려 8 개월간 미룬 검사를 받았다.
이번에는 검사를 받기 위해 소변이 마려운데도 참고 병원을 갔다.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전 02:33
아잔 시리파뇨
부유함은 나의 초점이 아니다.
혈액검사 소변검사 등등이다.
오늘도 병원에서 일단 간단히 검사를 받고 왔다.
무려 8 개월간 미룬 검사를 받았다.
이번에는 검사를 받기 위해 소변이 마려운데도 참고 병원을 갔다.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전 02:33
아잔 시리파뇨
부유함은 나의 초점이 아니다.
6조 원 재산 대신 승려의 삶 택한 말레이시아 재벌 2세 SCMP에 따르면 태국에서 승려 생활을 하는 벤 아잔 시리파뇨는 말레이시아 3대 부호인 아난다 크리슈난의 외아들입니다. 크리슈난의 자산은 50억 달러에 달하며, 그는 시리파뇨 외에도 두 명의 딸 NEWS.SBS.CO.KR
https://www.yna.co.kr/view/AKR20200721176700074
가난하거나 부유하거나 대부분 부에 초점을 맞춘다.
그래서 수행자는 그들의 관심을 수행으로 돌리기 위해 부유해질 필요가 있다.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전 01:03
☆[#프리한19] (100분) 죽음을 경험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사후세계의 증언.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5일 오전 04:51
* 일반 연구 환원..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5일 오전 02:21
Michel Berger - Plus De Sentiments
☆Michel Berger - Plus De Sentiments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7일 오전 04:25
불기2566-08-16_대반야바라밀다경-K0001-549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8/2566-08-16-k0001-549.html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2일 오전 02:34
KIDS UNITED – Les lacs du Connemara (SARDOU et nous…)
● 5000 세대 단지의 청사진
원래 1 세대가 20 평정도씩 지낸다고 하자.
그런데 1 평씩 5000 세대가 공유면적으로 할애한다.
그러면 연면적 5000 평의 공유시설이 생긴다.
여기서 어떤 재벌회장도 갖지 못한 모든 시설을 공유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런 청사진과 함께 주변 둘레길에서 승마도 가능할 수 있다.
이런 구상을 했었다.
다만 현실적으로 곤란하다는 입장이 많다 .
그런데 동영상에서 주변길을 달리는 말들을 보고 가능함을 보게 된다.
15000 세대를 모으면 이것이 가능해진다.
15000 세대가 사는 작은 지방지치단체만 되어도 사실은 가능하다.
☆KIDS UNITED – Les lacs du Connemara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1일 오전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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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0일 오후 04:18
Serge Reggiani - La Java Des Bombes Atomiques
☆La java des bombes atomiques · Serge Reggiani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0일 오후 03:45
Salvatore Adamo - A Vot' Bon Coeur
처음엔 본 연구원이 케임브리지를 가려고 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00721176700074
가난하거나 부유하거나 대부분 부에 초점을 맞춘다.
그래서 수행자는 그들의 관심을 수행으로 돌리기 위해 부유해질 필요가 있다.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6일 오전 01:03
☆[#프리한19] (100분) 죽음을 경험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사후세계의 증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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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5일 오전 04:51
* 일반 연구 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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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5일 오전 02:21
Michel Berger - Plus De Sentiments
☆Michel Berger - Plus De Sentiments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7일 오전 04:25
불기2566-08-16_대반야바라밀다경-K0001-549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8/2566-08-16-k0001-549.html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2일 오전 02:34
KIDS UNITED – Les lacs du Connemara (SARDOU et nous…)
● 5000 세대 단지의 청사진
원래 1 세대가 20 평정도씩 지낸다고 하자.
그런데 1 평씩 5000 세대가 공유면적으로 할애한다.
그러면 연면적 5000 평의 공유시설이 생긴다.
여기서 어떤 재벌회장도 갖지 못한 모든 시설을 공유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런 청사진과 함께 주변 둘레길에서 승마도 가능할 수 있다.
이런 구상을 했었다.
다만 현실적으로 곤란하다는 입장이 많다 .
그런데 동영상에서 주변길을 달리는 말들을 보고 가능함을 보게 된다.
15000 세대를 모으면 이것이 가능해진다.
15000 세대가 사는 작은 지방지치단체만 되어도 사실은 가능하다.
☆KIDS UNITED – Les lacs du Connemara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1일 오전 1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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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0일 오후 04:18
Serge Reggiani - La Java Des Bombes Atomiques
☆La java des bombes atomiques · Serge Reggiani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0일 오후 03:45
Salvatore Adamo - A Vot' Bon Coeur
처음엔 본 연구원이 케임브리지를 가려고 했다.
그런대 중간에 바뀌었다.
관자재 연구원이 케임브리지를 가겠다고 해서 바뀐 것이다.
그런데 본 연구원은 관자재 연구원과 관계없이 다시 원안대로 케임브리지를 가기로 했다.
다만 실력으로 가기는 조금 힘들어서 특차로 가려고 생각중이다.
그런데 본 연구원은 관자재 연구원과 관계없이 다시 원안대로 케임브리지를 가기로 했다.
다만 실력으로 가기는 조금 힘들어서 특차로 가려고 생각중이다.
영국 여왕 추천장이 필요한 사정이다.
전공은 신학 아니면 고고학을 생각 중이다.
이제 케임브리지대생이다. 만세.
이제는 교수를 향해서 또 나아가야 한다.
논문은 일단 유명론에 대한 연구. 이렇게 잠정적으로 잡았다.
☆Adamo '' à vot' bon cœur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0일 오후 03:33
보은을 위한 재춘법 헌정
최고급 선물을 최근 받았다.
보은을 위해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에게
재춘법을 헌정하기로 했다.
이제 케임브리지대생이다. 만세.
이제는 교수를 향해서 또 나아가야 한다.
논문은 일단 유명론에 대한 연구. 이렇게 잠정적으로 잡았다.
☆Adamo '' à vot' bon cœur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0일 오후 03:33
보은을 위한 재춘법 헌정
최고급 선물을 최근 받았다.
보은을 위해 엘리자베스 영국 여왕에게
재춘법을 헌정하기로 했다.
재춘법이 알고보면 본 연구원이 만든 것이 아니다.
최고급선물도 알고보면 영국 여왕이 만든 것이 아니다.
그러나 선물로 주고 받음에는 적절하다.
덤으로 영국에 짜장라면 레시피도 전달해주고 싶다.
영국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을 것이다.
☆Laurent Voulzy - Rockollection (Voulzy Tour au Zénith de Paris 1993)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0일 오전 01:41
● 하루에 많아야 3 인 정도 방문하는 블로그
불기2566-08-09_대당서역기-K1065-002 『대당서역기』 K1065 T2087 제2권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8/2566-08-09-k1065-002.html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10일 오전 01:34
● 세계를 념두에 두어야 하는 사정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9일 오후 09:53
Antoine Henaut - Qu'est-Ce Que T'as
● 눈이 연구할수록 안 좋아지는 사정
☆Qu'est-ce que t'as? · Antoine Henaut Quelqu'un de bien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9일 오전 03:58
Alain Souchon - Poulailler's Song
오늘 80년만의 폭우가 쏟아졌다.
코로나가 처음 2019년 11월에 시작했다.
그런데 아직까지 계속 된다.
생각해보면 aids 는 1979 년도쯤 나타났었다.
그런데 여전히 남아 있다.
코로나도 쉽게 없어질 것 같지 않다.
조금 지겨운 느낌이 든다.
노래에서도 이런 메세지를 전한다.
공포가 내려왔다. 더 늘어난다.
마스크를 벗어 놓지 말고 어서 착용하라고 한다.
여기에 회원들의 활동이 문제되는 듯 하다.
☆alain souchon poulailler's song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6일 오후 04:29
Barbara - David Song
● 무엇인가 시끄럽게 외치는 듯한 노래
더워서 자꾸 아이스크림이나 탄산 음료를 마신다.
그런데 잠깐이다.
또 갈증이 난다.
치아에도 안 좋다.
결국 이런 부작용을 없애려 한다고 하자.
그러면 그냥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
연구하다보면 쉴 때 흡연의 욕구가 생긴다.
그런데 몸이 쉽게 피로해진다.
건강에도 안 좋다.
그래서 이런 부작용을 없애려 한다고 하자.
그러면 그냥 맑은 공기만 들이 쉬는 것이 낫다.
본 연구원은 술은 거의 마시지 않는다.
1년에 아주 특별한 경우만 사교상 한 두 잔 하는 정도다.
이 경우도 부작용을 없애려 한다고 하자.
그냥 맑은 물만 마시는 것이 낫다.
커피나 차도 사정이 비슷하다.
사실은 맑은 물, 맑은 공기 이 정도가 낫다.
그런데 생활하다 보면 자꾸 자극적인 기호품을 찾게 된다.
그리고 중독이 된다.
건강에 좋지 않다.
☆David Song (Live, Zénith de Paris / 1986)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6일 오후 04:06
Indochine - La guerre est finie.
● 이웃집 할머니
이웃집에 할아버지 할머니가 살고 계신다.
그런데 아주 오래전부터 이 분들이 안 보였다.
요즘은 이웃에 살다가 돌아가셔도 이웃에게 잘 알리지 않는다.
그래서 오래 보이지 않으면 돌아가신 것으로 여기게 된다.
그런데 몇년전에 잠깐 모습을 보게 되었다.
몸이 불편해 보였다.
그래서 요양을 위해 방에만 계신 듯 했다.
그래도 내심 반가왔다.
돌아가신 줄 알았다
그런데 살아계신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요양 생활에 도움되라고 조금 음악이 새 나가게 했다
그래서 요양 생활에 도움되라고 조금 음악이 새 나가게 했다
그래서 옆집에 들리도록 크게 틀고도 했다.
그런데 그 뒤에 그 집 다른 가족으로부터 오히려 항의만 받았다.
그런데 최근에 다시 할머니 모습이 보였다.
그래서 반갑게 여러 번 인사를 드렸다.
그런데 소리를 못 듣는 듯 하다.
인사를 건네도 자구 엉뚱한 곳만 바라본다.
그 뒤에도 이와 비슷한 경험을 몇 차례 했다.
그런데 오늘도 또 할머니 모습이 보인다.
오늘은 다른 날과 달리 정면에 할머니가 서 있다.
그래서 반갑게 또 인사를 했다.
그런데 역시 못 알아본다.
그래서 몇 번 더 인사를 크게 하려다가 그만두었다.
잘 알아듣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런 경험이 반복되니, 이제는 여러 번 인사하는 것을 포기하게 된다.
그런데 sns 에서의 경험도 이와 비슷하다.
오래만에 sns에 들러 동창들에게 인사를 건넨다.
그런데 무슨 이유인지 읽고도 답이 없다.
처음에 이유를 알 수 없었다.
바빠서 그런가.
아니면 무슨 다른 사정이 있는가.
또는 본 연구원을 꺼려할 다른 사정이라도 있어서 그런가.
여러가지 추측을 해보게 된다.
그런데 잘 알 수 없다.
결국 몇 차례 반복 해보지만, 결국 마찬가지다.
그래서 상황이 귀먹고 치매 증상이 생긴 할아버지 할머니와 비슷하다.
그래서 속으로 동문 sns는 아마도 상조회 모임인가보다.
이렇게 여기고 포기하게 된다.
결국 sns 는 포기하고, 일반 블로그 활동만 전념하게 된다.
블로그라고 해서 방문객이 많거나 사정이 다른 것은 아니다.
그래서 연구 활동 자체가 사실 조금은 고독한 작업이 된다.
그러나 블로그는 처음부터 기대를 하지 않는다.
다만 불특정한 누군가가 읽으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여긴다.
그래서 차라리 낫다고 여기게 되는 것 뿐이다.
☆Indochine - La guerre est finie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4일 오후 09:15
C.Jérome - C'est moi
● 팀원을 꾀는 것인가.
☆C.Jérome - C'est moi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4일 오후 07:40
Michel Delpech - Si Tu Ne Me Laisses Pas Tomber
● 기존 팀원과 새 팀원
연구원의 실질 내용 연구 과정에서는
3장법사와 버금가는 4 개 국어에 능통한 상태가 필요하다.
이론상 모국어가 2 개 인 경우가 좋다.
싱가포르가 새로운 연구지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어 영어 인도어 등 4개국어가 사용되는 특이 환경 때문이다.
이미 연구원들 일부가 여기에 파견 되어 있다.
따라서 연구할 장소로 한국 영국 외에도 이런 곳을 넓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Michel Delpech - Si tu ne me laisse pas tomber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4일 오전 12:09
Téléphone - Le Jour S'est Le
☆Le Jour s'est levé (Remasterisé en 2006) · Téléphone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09:22
♥ 여름철 미끄럼 방지를 위한 통고무
-- 실내 마루 운동 및 수영장 및 실내 욕실 미끄러움은 낙상 및 골절 사고를 일으킨다.
미끄럼 방지에는 통고무 재질이 좋다.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03:45
Pat Benestra Orchestra - Riquita
☆Riquita · Pat Benesta Riquita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03:23
Lettre de France
☆Marie Laforet - Radio Caprice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03:21
Marie Laforêt Lettre de France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12:44
● 현실에서 물질로 보는 부분이 물질이 아니다.
그런데 이런 사실을 알면 어떤 실익이 있는가.
현실에서 물질로 여기며 대하는 부분이 있다.
예를 들어 책상과 같은 것이다.
그런데 이것이 알고 보면 물질이 아니다.
이 논의 자체도 조금 복잡하다.
그런데 일단 그렇다고 하자.
그렇다 물질이 아니다.
이렇게 하자.
그렇다면 생활에 무슨 차이가 있는가.
일단 단멸관을 벗어날 수 있다.
단멸관은 다음이다.
통상 물질적인 육체가 자신의 몸이라고 여긴다.
물질적 육체를 자신의 몸이라고 하자.
이것이 소멸된다고 하자.
그러면 그 이후 자신을 생각할 수가 없게 된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단멸관을 취하게 된다 .
그러나 그렇지 않다.
그래서 자신은 육체적 물질이 없어져도 관계없는 것이다.
그래서 단멸관을 벗어날 수 있다.
이점이 수행과 관련해 큰 의미를 갖는다.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12:38
♥새로운 채널의 분리개설
정식 페이지에 연구 내용을 적는에 부담을 느끼게 된다.
잘 정리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마음에 부담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래서 잡담란에 정식 연구 내용을 몸푸는 차원에서 적기로 했다.
여기서 정리가 되면 정식 페이지에 올리는 방식이다.
대신 기존 내용에서 성격이 다른 내용을 조금 특화해서 분리하기로 했다.
팀 구성원 들간에 하게 되는 순수한 잡담 코너를 따로 개설했다.
=> https://story.kakao.com/ch/bsasteam
BS_AS_TEAM님의 스토리홈 소소한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BS_AS_TEAM님의 스토리를 확인해보세요. STORY.KAKAO.COM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후 05:25
Dani - Les Artichauds
누가 같은 팀원인가.
☆Les artichauts (Feuille à feuille) · Dani H comme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후 04:47
Karine Costa & Daniel Levi Ce reve bleu
☆Karine Costa & Daniel Levi Ce reve bl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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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전 02:41
Marka - Le Pays De La Pluie
☆Marka - Le Pays De La Plu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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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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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 생 15-16 세 정도에 읽어 이어가야 할 연구주제 정리
다음 생에 종립학교 1 타 강사가 되려 한다고 하자.
그러면 일찍 수행을 시작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전공 선택이나 대학 진학전에 미리 읽을 자료를 준비해야 한다.
그래야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된다.
이런 생각에서 기초적 내용을 정리 중이다.
표현이 매끄럽지 않아서 읽을 때마다 수정하고 보완하게 된다.
그러다가 지금 머리가 얽혔다.
중간에 공연히 쓸모없는 일을 하게 되었다.
그러는 가운데 시간을 너무 많이 낭비했다.
일단 올려 놓고 표현 수정을 해나가기로 한다.
옮겨 다니면서 계속 수정작업을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잡아함경_K0650-T0099-001-01 『잡아함경』 K0650 T0099 제1권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03/k0650-t0099-001-0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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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전 01:18
Indochine - Nos célébrations
● 괴롭힘의 기능
본래 괴롭힘은 괴롭힘을 불러 일으킨다.
그러나 어떤 교육 방편의 괴롭힘도 있을 수 있다.
모든 경우 시금석이 필요하다.
상대가 어떤 상태인가를 알기 위해서다.
현재 팀원 조정 문제가 중반을 건너가고 있다.
도저히 같은 팀원으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각 연구원이 최종 결정을 해야 한다.
유치원 교샤와 같은 마음이라고 하자.
그러면 폭이 넓어진다.
그러나 대학원 교수의 마음이라고 하자.
그러면 폭이 좁아지게 된다.
그래서 이는 모두 상대적이다.
☆Indochine - Nos céléb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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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전 12:48
불기2566-08-01_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K0893-032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 K0893 T1451 제32권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8/2566-08-13-k0893-01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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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1일 오후 06:11
Edith Piaf - J'enteds La Sirene (Monnot-Asso)
☆Edith Piaf - J'enteds La Sirene (Monnot-As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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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1일 오전 07:59
Serge Reggiani - Les Objets Perdus
☆Serge Reggiani - Les Objets Perd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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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1일 오전 07:57
Anna Prucnal - Ce Que Je Dois Dire
● 압력 스위치의 잦은 고장 수리
☆Anna Prucnal - Ce Que Je Dois D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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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31일 오후 11:48
더위를 잊게 하는 풍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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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31일 오후 03:04
Ottawan - Haut Les Mains
● 투자 종목을 최고 수익으로 올리는 방안
☆Ottawan - Haut Les Ma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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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31일 오전 04:35
불기2566-07-30_오불정삼매다라니경-K0423-002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7/2566-07-30-k0423-00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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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30일 오전 04:19
Karpatt - Lino
● 누구의 선택인가.
☆Karpatt - Li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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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9일 오후 10:28
불기2566-07-29_잡아함경-K065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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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8일 오후 09:30
Raphael - Sur mon cou
● 히든 팀 요원
☆Raphael - Sur mon c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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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8일 오후 04:05
☆Full Mix Bonus : Nostalgie 80 (Album Compl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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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7일 오후 11:24
Indochine - Belfast
☆Indochine - Belf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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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7일 오후 08:18
CELINE DION - Les Derniers Seront Les Premiers
☆CELINE DION - Les Derniers Seront Les Premi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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ॐ मणि पद्मे 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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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어퀴즈 다음 설명에 맞는 답을 찾으시오.
■ 용어 퀴즈
■ 음악
☆ Gerard Lenorman - Les Champs De La Ville
Dalida - Tu Peux Tout Faire De Moi
☆ TERI MOISE - Je Serai L
Charles Aznavour - Poi Passa (Ca Passe)
☆ Pierre Bachelet - Le Bon Dieu Suivi Du Poeme Dites Si Cetait Vrai
Edoardo Bennato - La fata
☆ Michel Sardou - Restera-T-Il Encore
■ 시사, 퀴즈, 유머
뉴스
퀴즈
퀴즈2
유머
■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14▲ 卂也广兀幺 ■ 신야엄올요 14ㅡ 빨리 날라가니 집들이 우뚝하지만 작게 보인다. ( 빨리 날 신 )( 잇기 야/ 어조사 야, 대야 이/이것 이 )( 집 엄 / 넓을 광, 암자 암 )( 우뚝할 올 )( 작을 요 )
015▲ 乡于已弋廴 ■ 향우이익인 15 ( 시골 향 )( 어조사 우 / 어조사 어 )( 이미 이 )( 주살 익 )( 길게 걸을 인 ) 재춘법한자
【 】 ⇄✙➠
일본어글자-발음
중국어글자-발음
■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Precept, Samadhi, Enlightenment
[san-chn] citta-bīja 心種子
[san-eng] dah.h $ 범어 to burn
[pali-chn] nibbedhabhāgiya 達分
[pal-eng] vipakkhasevaka $ 팔리어 adj.siding with the enemy.
[Eng-Ch-Eng] 二智 The two kinds of wisdom. (1) The wisdom of eradication of defilement 盡智 and wisdom of unarisenness 無生智. (2) Innate (a priori) wisdom 根本智 and learned (a posteriori) wisdom 後得智. Also written as 如理智 and 如量智. (3) Expedient wisdom 權智 and true wisdom 實智.
[Muller-jpn-Eng] 丙丁童子 ヘイテイドウジ boy who takes care of the lamps\n\nヒョウチョウドウジ\nboy who takes care of the lamps\n\nビョウジョウドウジ\nboy who takes care of the lamps
[Glossary_of_Buddhism-Eng] EIGHTY AUSPICIOUS MARKS☞
Syn: Eighty Minor Excellencies; Eighty Minor Characteristics;
Auspicious Marks.
See also: Thirty-two Auspicious Signs.
“Bodily attributes of a Buddha, more subtle than the thirty-two
auspicious signs. Examples: youthful complexion; a soft body; lips
colored like a red, bright gourd; face like a full, clear moon; emitting
fragrance from the pores and mouth; deportment as awesome as that
of a lion; graceful and steady gait.”
“The eighty subordinate physical characteristics attending the 32 major
marks of excellence of the Buddhas.”
[fra-eng] bourrées $ 불어 stuffed
[chn_eng_soothil] 牢籠 Pen, pit, or fold (for animals) and cage (for birds).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汝今諦請, 當爲汝說. 善男子善女人, 發阿耨多羅三藐三菩提心, 應如是住,
如是降伏其心.」
자세히 들으라. 말해주리라. 선남자、선녀인이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마음을
내고는 이렇게 머물러야 하며 이렇게 그 마음을 항복시켜야 되느니라.”
[玄奘] 是故, 善現, 汝應諦聽, 極善作意, 吾當為汝分別解說! 諸有發趣菩薩乘者,
應如是住、如是修行、如是攝伏其心.」
[義淨] 妙生, 汝應諦聽, 極善作意, 吾當為汝分別解說! 若有發趣菩薩乘者,
應如是住、如是修行、如是攝伏其心.」
02-07 तेन हि सुभूते शृणु, साधु च सुष्ठु च मनसि कुरु, भाषिष्येऽहं ते-यथा बोधिसत्त्वयानसंप्रस्थितेन स्थातव्यं यथा प्रतिपत्तव्यं यथा चित्तं प्रग्रहीतव्यम्।
tena hi subhūte śṛṇu sādhu ca suṣṭhu ca manasikuru | bhāṣiṣye'haṁ te
yathā bodhisattvayānasamprasthitena sthātavyaṁ yathā pratipattavyaṁ
yathā cittaṁ pragrahītavyam |
그러니 확실히 잘 들으라, 수보리여! 그리고 분명히 마음에 새겨라! 깨달음갖춘이가
(이끄는) 수레로 (수행의) 길을 떠나는 이에 의해 認識은 이렇게 머물러져야하고 이렇게
접근되어져야하며 이렇게 움켜쥐어져야 한다(라고) 내가 그대를 위해 말해주리라.
▼▷[tena] ① tena(ƺ.) → [그러니]
② tena(ƺ. in that direction, in that manner, thus)
▼[hi] ① hi(ƺ.) → [확실히]
② hi(ƺ. really, indeed, surely; for because; just, pray, do)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② subhūti(ƾ. N. of …; wellbeing, wellfare)
▼[śṛṇu] ① śṛṇu(imp.Ⅱ.sg.) → [(그대는) 들으라!]
② śru(1.ǁ. to go: 5.ǁ. to hear, listen to, give ear to)
▼[sādhu] ① sādhu(ƺ.) → [잘]
② sādhu(ƺ. well, welldonw, very nice, bravo)
▼[ca] ① ca(ƺ.) → [그리고]
② ca(ƺ. and, both, also, moreover)
▼[suṣṭhu] ① suṣṭhu(ƺ.) → [분명히]
② suṣṭhu(ƺ. well, excellently, beautifully; very much, exceedingly; truly, rightly)
▼[ca] ① ca(ƺ.) → [그리고]
▼[manasikuru] ① manasikuru(imp.Ⅱ.sg.) → [(그대는) 마음에 새겨라!]
② manasikṛ(8.dž.) < * + |ī|+kṛ(cvi verb) < manas(ƿ. the mind, heart; conscience;
thought, idea; desire, longing after)
Ʋ cvi verb : □+|ī|+bhū → guṇa+ī+bhū > guṇībhū(to become a guṇa)
Ƴ 미탈락복합어 : paṅkeruha(ƿ. a lotus) < paṅke(ƿ.loc.sg.) + ruha(nj.)
manasi√kṛ : 'manasi(마음에)+√kṛ(만들다) > 마음에 새기다'의 의미를 형성,
고전산스끄리뜨의 쯔위동사와 미탈락복합어의 성격이 복합된 불교산스끄리뜨 표현.
▼▷[bhāṣiṣye'haṁ] ① bhāṣiṣye(fut.Ⅰ.sg.) + ahaṁ(pn.Ⅰ.nom.) → [말하리라、 나는]
② bhāṣ(1.Ʋ. to say, speak, utter; to speak to, address; to tell, announce)
② ahaṁ(pn.Ⅰ.nom.sg.) < asmad(pn.Ⅰ. I)
▼[te] ① te(pn.Ⅱ.dat.) → [그대를 위해]
② te(pn.Ⅱ.dat.gen.sg.) < yuṣmad(pn.Ⅱ. you)
▼[yathā] ① yathā(ƺ.) → [이처럼 → 이렇게]
② yathā(ƺ. in which manner or way, according as, as it is or was; as, as like)
▼[bodhisattvayānasamprasthitena] ① bodhisattva+yāna+samprasthitena([nj.→]ƾ.ins.) →
▼[깨달음갖춘이의 수레로 길을 떠나는]
깨달음갖춘상태인이가 (+이끄는) 수레를 타고 (+수행의) 길을 떠나는…
② bodhisattva(ƾ. a Buddhist saint) < bodhi(ƾ. perfect wisdom or enlightenment) +
sattva(ƿ. being, existence; nature character) < sat(nj. existing) + tva('state of')
② yāna(ƿ. going, moving, walking; a voyage, journey; marching against; a conveyance,
chariot)
② samprasthita(nj. set out on a journey, departed; advancing towards Buddhahood)
▼[sthātavyaṁ]① sthātavyaṁ(njp.→ƿ.nom.) → [머물러져야 한다. → ~하고]
② sthātavya(nj.) < * + tavya(pot.pass.p.) < sthā(1.dž. to stand; to stay, remain)
▼[yathā] ① yathā(ƺ.) → [이처럼 → 이렇게]
▼[pratipattavyaṁ] ① pratipattavyaṁ(njp.→ƿ.nom.) → [접근되어져야 한다. → ~하며]
② pratipattavya(nj.) < * + tavya(pot.pass.p.) < pratipad(4.Ʋ. to step or go towards,
approach; to enter upon, step upon; to arrive at, reach)
▼[yathā] ① yathā(ƺ.) → [이처럼 → 이렇게]
▼[cittaṁ] ① cittaṁ(ƿ.nom.) → [認識은]
② citta(p.p. observed; considered; intended, wished: ƿ. mind, thinking, thought)
▼[pragrahītavyam] ① pragrahītavyam(njp.→ƿ.nom.) → [움켜쥐어져야 한다.]
② pragrahītavya(nj.) < * + tavya(pot.pass.p.) < pragrah(9.dž. to take, hold, seize, grasp;
to receive, accept; to curb, restrain)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4일째]
불가언설모단처 $ 014▲最勝最勝為 一 ● 摩婆(上聲呼)羅, ○□□□□,皆,種,種,於
□□□□□□□, 皆有淨剎不可說,
種種莊嚴不可說, 種種奇妙不可說。
□□□□□□□, 개유정찰불가설,
종종장엄불가설, 종종기묘불가설。
不可言說毛端處,
말할 수 없이 많은 터럭 끝마다
깨끗한 세계들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장엄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기묘함도 말할 수 없어
015□
[15째]
어피일일모단처 $ 015▲摩婆羅摩婆羅為 一 ● 阿婆(上)羅, ○□□□□,演,一,皆,一
□□□□□□□, 演不可說諸佛名,
一一名有諸如來, 皆不可說不可說。
□□□□□□□, 연불가설제불명,
일일명유제여래, 개불가설불가설。
於彼一一毛端處,
저러한 하나하나 터럭 끝마다
말할 수 없는 부처 이름 말하며
하나하나 이름 아래 있는 부처님
모두 말할 수가 없이 말할 수 없고
●K1340_T0246.txt★ ∴≪A인왕호국반야바라밀다경≫_≪K1340≫_≪T0246≫
●K1342_T0994.txt★ ∴≪A인왕호국반야바라밀다경다라니염송의궤≫_≪K1342≫_≪T0994≫
●K1024_T1680.txt★ ∴≪A일백오십찬불송≫_≪K1024≫_≪T1680≫
■ 암산퀴즈
649* 417
335216 / 65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4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3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4 번째는?
14 지혜라고 하는 재보(財寶)를 보시하도록 증장시키며,
우파섬마참포, 鄔波睒摩讖蒱<十四>
upasama ksam bhu,
평온(平穩)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30 구라반 도인누나마마 나사 ◐俱囉飯<二合>都印㝹那麽麽<某乙稱名>那寫<誦呪者但至此語皆自稱><名百三十>◑kurvantuㆍittāṃmamāsya//
131 오훔 모리 스가 나 ◐嗚吽<二合>牟哩<二合>瑟揭<二合><渠羯反皆同>拏<仙衆百三十一>◑Oṃ rishiㆍgaṇa
132 바라 사 사다 ◐鉢囉<二合>舍<引>薩多<善相百三十二>◑praśastas
133 사다타가도 ◐薩怛他揭都<一切如來百三十三>◑tathāgata
134 오스니사 ◐烏瑟尼沙<百三十四>◑ushṇishāṃ//
135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警悞百三十五>◑Hūṃ trūṃ
136 첨바나 ◐瞻婆那<押領百三十六>◑jambhana//
137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三十七>◑Hūṃ trūṃ
138 사탐바나 ◐薩耽婆那<鎭守百三十八>◑stambhana//
139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三十九>◑Hūṃ trūṃ
●만일 내가 이 부처님정수리의 광명덩어리 반달라주(般怛羅呪)의 공덕을 설한다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음성을 연이어
자구(字句)를 중간에 겹치지 않고,
항하의 모래처럼 많은 겁을 지낼지라도
끝내 다 설할 수 없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14
가장 훌륭한 법의 등불이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最上法燈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70633
511
법수_암기방안
15 어깨 (shoulder)
13 노뼈 [radius]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2568-11-24-일
♡Sarnath_Buddhist_Temple_Varanasi_Sarangnath_india
♡사르나트 Sarangnath
[구글맵 https://maps.app.goo.g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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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8:30] Sarnath Buddhist Temple Varanasi Uttar Prade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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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_0113_123550_can_ab41_s12

○ 2019_0113_140543_nik_AB7_s12

○ 2019_0731_174440_can_Ab15

○ 2019_0731_191224_can_Ar37_s12

○ 2019_0731_192627_can_Ar12

○ 2019_0731_192627_can_ori

○ 2019_0801_080630_can_ct11

○ 2019_0801_091400_nik_BW17

○ 2019_0801_110326_nik_ct18_s12

○ 2019_0801_112537_nik_ct9_s12

○ 2019_0801_123454_nik_bw4_s12

○ 2019_0801_125351_nik_Ab15

○ 2020_1125_143246_nik_ar8

○ 2020_1125_153107_can_BW25_s12

○ 2020_1125_153149_can_AB4_s12

○ 2022_1108_113210_can_ab41_s12창덕궁

○ 2022_1108_114344_can_Ar28창덕궁

○ 2024_0330_003915_nik_Ab31_s12영월_cistar

○ 2023_0223_164305_nik_ar45_s12배봉산 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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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_1017_160803_can_Ar12_s12

○ 2018_1024_162629_can_BW22

○ 2018_1023_191337_nik_Ab15

○ 2020_1114_135504_can_Ab35

○ 2019_1104_122550_can_BW21_s12

○ 2019_1104_105424_nik_CT33

○ 2021_1007_142942_can_CT38_s12_pc부안_능가산_내소사

○ 2021_1112_173721_can_CT27setec_서울국제불교박람회

○ 2021_1008_210118_can_CT28_pc계룡산_신원사

○ 2021_1002_134601_can_Ar26_s12_pc영천_팔공산_거조사

○ 2021_1004_171436_can_CT27하동_고성산_약천사

○ 2021_1003_125512_nik_ct9_s12_pc밀양_만어산_만어사

○ 2016_0411_175003_nik_ar45_s12하동_지리산_쌍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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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XX--BT-단상_2566_0826.tx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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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08-26
https://story-007.blogspot.com/2025/01/25660826.html#25660826
htmback--BT-단상_2566_0826_불기2566-08-26-tis.htm
그런데 최근에 다시 할머니 모습이 보였다.
그래서 반갑게 여러 번 인사를 드렸다.
그런데 소리를 못 듣는 듯 하다.
인사를 건네도 자구 엉뚱한 곳만 바라본다.
그 뒤에도 이와 비슷한 경험을 몇 차례 했다.
그런데 오늘도 또 할머니 모습이 보인다.
오늘은 다른 날과 달리 정면에 할머니가 서 있다.
그래서 반갑게 또 인사를 했다.
그런데 역시 못 알아본다.
그래서 몇 번 더 인사를 크게 하려다가 그만두었다.
잘 알아듣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런 경험이 반복되니, 이제는 여러 번 인사하는 것을 포기하게 된다.
그런데 sns 에서의 경험도 이와 비슷하다.
오래만에 sns에 들러 동창들에게 인사를 건넨다.
그런데 무슨 이유인지 읽고도 답이 없다.
처음에 이유를 알 수 없었다.
바빠서 그런가.
아니면 무슨 다른 사정이 있는가.
또는 본 연구원을 꺼려할 다른 사정이라도 있어서 그런가.
여러가지 추측을 해보게 된다.
그런데 잘 알 수 없다.
결국 몇 차례 반복 해보지만, 결국 마찬가지다.
그래서 상황이 귀먹고 치매 증상이 생긴 할아버지 할머니와 비슷하다.
그래서 속으로 동문 sns는 아마도 상조회 모임인가보다.
이렇게 여기고 포기하게 된다.
결국 sns 는 포기하고, 일반 블로그 활동만 전념하게 된다.
블로그라고 해서 방문객이 많거나 사정이 다른 것은 아니다.
그래서 연구 활동 자체가 사실 조금은 고독한 작업이 된다.
그러나 블로그는 처음부터 기대를 하지 않는다.
다만 불특정한 누군가가 읽으면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여긴다.
그래서 차라리 낫다고 여기게 되는 것 뿐이다.
☆Indochine - La guerre est finie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4일 오후 09:15
C.Jérome - C'est moi
● 팀원을 꾀는 것인가.
☆C.Jérome - C'est moi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4일 오후 07:40
Michel Delpech - Si Tu Ne Me Laisses Pas Tomber
● 기존 팀원과 새 팀원
연구원의 실질 내용 연구 과정에서는
3장법사와 버금가는 4 개 국어에 능통한 상태가 필요하다.
이론상 모국어가 2 개 인 경우가 좋다.
싱가포르가 새로운 연구지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어 영어 인도어 등 4개국어가 사용되는 특이 환경 때문이다.
이미 연구원들 일부가 여기에 파견 되어 있다.
따라서 연구할 장소로 한국 영국 외에도 이런 곳을 넓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Michel Delpech - Si tu ne me laisse pas tomber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4일 오전 12:09
Téléphone - Le Jour S'est Le
☆Le Jour s'est levé (Remasterisé en 2006) · Téléphone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09:22
♥ 여름철 미끄럼 방지를 위한 통고무
-- 실내 마루 운동 및 수영장 및 실내 욕실 미끄러움은 낙상 및 골절 사고를 일으킨다.
미끄럼 방지에는 통고무 재질이 좋다.

Team 선현지복
▲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03:45
Pat Benestra Orchestra - Riquita
☆Riquita · Pat Benesta Riqui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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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03:23
Lettre de France
☆Marie Laforet - Radio Capr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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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03:21
Marie Laforêt Lettre de F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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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12:44
● 현실에서 물질로 보는 부분이 물질이 아니다.
그런데 이런 사실을 알면 어떤 실익이 있는가.
현실에서 물질로 여기며 대하는 부분이 있다.
예를 들어 책상과 같은 것이다.
그런데 이것이 알고 보면 물질이 아니다.
이 논의 자체도 조금 복잡하다.
그런데 일단 그렇다고 하자.
그렇다 물질이 아니다.
이렇게 하자.
그렇다면 생활에 무슨 차이가 있는가.
일단 단멸관을 벗어날 수 있다.
단멸관은 다음이다.
통상 물질적인 육체가 자신의 몸이라고 여긴다.
물질적 육체를 자신의 몸이라고 하자.
이것이 소멸된다고 하자.
그러면 그 이후 자신을 생각할 수가 없게 된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단멸관을 취하게 된다 .
그러나 그렇지 않다.
그래서 자신은 육체적 물질이 없어져도 관계없는 것이다.
그래서 단멸관을 벗어날 수 있다.
이점이 수행과 관련해 큰 의미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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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3일 오후 12:38
♥새로운 채널의 분리개설
정식 페이지에 연구 내용을 적는에 부담을 느끼게 된다.
잘 정리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마음에 부담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래서 잡담란에 정식 연구 내용을 몸푸는 차원에서 적기로 했다.
여기서 정리가 되면 정식 페이지에 올리는 방식이다.
대신 기존 내용에서 성격이 다른 내용을 조금 특화해서 분리하기로 했다.
팀 구성원 들간에 하게 되는 순수한 잡담 코너를 따로 개설했다.
=> https://story.kakao.com/ch/bsasteam
BS_AS_TEAM님의 스토리홈 소소한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 BS_AS_TEAM님의 스토리를 확인해보세요. STORY.KAKA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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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후 05:25
Dani - Les Artichauds
누가 같은 팀원인가.
☆Les artichauts (Feuille à feuille) · Dani H com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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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후 04:47
Karine Costa & Daniel Levi Ce reve bleu
☆Karine Costa & Daniel Levi Ce reve bl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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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전 02:41
Marka - Le Pays De La Pluie
☆Marka - Le Pays De La Plu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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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전 02:03
관심글 삭제하기
● 다음 생 15-16 세 정도에 읽어 이어가야 할 연구주제 정리
다음 생에 종립학교 1 타 강사가 되려 한다고 하자.
그러면 일찍 수행을 시작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전공 선택이나 대학 진학전에 미리 읽을 자료를 준비해야 한다.
그래야 시간을 낭비하지 않게 된다.
이런 생각에서 기초적 내용을 정리 중이다.
표현이 매끄럽지 않아서 읽을 때마다 수정하고 보완하게 된다.
그러다가 지금 머리가 얽혔다.
중간에 공연히 쓸모없는 일을 하게 되었다.
그러는 가운데 시간을 너무 많이 낭비했다.
일단 올려 놓고 표현 수정을 해나가기로 한다.
옮겨 다니면서 계속 수정작업을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잡아함경_K0650-T0099-001-01 『잡아함경』 K0650 T0099 제1권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1/03/k0650-t0099-001-0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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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전 01:18
Indochine - Nos célébrations
● 괴롭힘의 기능
본래 괴롭힘은 괴롭힘을 불러 일으킨다.
그러나 어떤 교육 방편의 괴롭힘도 있을 수 있다.
모든 경우 시금석이 필요하다.
상대가 어떤 상태인가를 알기 위해서다.
현재 팀원 조정 문제가 중반을 건너가고 있다.
도저히 같은 팀원으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
각 연구원이 최종 결정을 해야 한다.
유치원 교샤와 같은 마음이라고 하자.
그러면 폭이 넓어진다.
그러나 대학원 교수의 마음이라고 하자.
그러면 폭이 좁아지게 된다.
그래서 이는 모두 상대적이다.
☆Indochine - Nos céléb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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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2일 오전 12:48
불기2566-08-01_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K0893-032 『근본설일체유부비나야잡사』 K0893 T1451 제32권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8/2566-08-13-k0893-01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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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1일 오후 06:11
Edith Piaf - J'enteds La Sirene (Monnot-Asso)
☆Edith Piaf - J'enteds La Sirene (Monnot-As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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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1일 오전 07:59
Serge Reggiani - Les Objets Perdus
☆Serge Reggiani - Les Objets Perd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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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8월 1일 오전 07:57
Anna Prucnal - Ce Que Je Dois Dire
● 압력 스위치의 잦은 고장 수리
☆Anna Prucnal - Ce Que Je Dois D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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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31일 오후 11:48
더위를 잊게 하는 풍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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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31일 오후 03:04
Ottawan - Haut Les Mains
● 투자 종목을 최고 수익으로 올리는 방안
☆Ottawan - Haut Les Mai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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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31일 오전 04:35
불기2566-07-30_오불정삼매다라니경-K0423-002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7/2566-07-30-k0423-00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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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30일 오전 04:19
Karpatt - Lino
● 누구의 선택인가.
☆Karpatt - Lin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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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9일 오후 10:28
불기2566-07-29_잡아함경-K0650-003
https://buddhism0077.blogspot.com/2022/07/2566-07-29-k0650-003.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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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8일 오후 09:30
Raphael - Sur mon cou
● 히든 팀 요원
☆Raphael - Sur mon c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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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8일 오후 04:05
☆Full Mix Bonus : Nostalgie 80 (Album Compl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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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7일 오후 11:24
Indochine - Belfast
☆Indochine - Belf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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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기2566년 2022년 7월 27일 오후 08:18
CELINE DION - Les Derniers Seront Les Premiers
☆CELINE DION - Les Derniers Seront Les Premi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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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story-007.blogspot.com/2025/01/25660826.html
ॐ मणि पद्मे हूँ
○ [pt op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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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어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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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자 파자 넌센스 퀴즈
014▲ 卂也广兀幺 ■ 신야엄올요 14ㅡ 빨리 날라가니 집들이 우뚝하지만 작게 보인다. ( 빨리 날 신 )( 잇기 야/ 어조사 야, 대야 이/이것 이 )( 집 엄 / 넓을 광, 암자 암 )( 우뚝할 올 )( 작을 요 )
015▲ 乡于已弋廴 ■ 향우이익인 15 ( 시골 향 )( 어조사 우 / 어조사 어 )( 이미 이 )( 주살 익 )( 길게 걸을 인 ) 재춘법한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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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어단어 넌센스퀴즈- 예문 자신상황에 맞게 바꿔 짧은글짓기
■ 번역퀴즈
번역
번역연습(기계적 번역내용 오류수정 연습)
■ 영-중-일-범-팔-불어 관련-퀴즈
[wiki-bud] Precept, Samadhi, Enlightenment
[san-chn] citta-bīja 心種子
[san-eng] dah.h $ 범어 to burn
[pali-chn] nibbedhabhāgiya 達分
[pal-eng] vipakkhasevaka $ 팔리어 adj.siding with the enemy.
[Eng-Ch-Eng] 二智 The two kinds of wisdom. (1) The wisdom of eradication of defilement 盡智 and wisdom of unarisenness 無生智. (2) Innate (a priori) wisdom 根本智 and learned (a posteriori) wisdom 後得智. Also written as 如理智 and 如量智. (3) Expedient wisdom 權智 and true wisdom 實智.
[Muller-jpn-Eng] 丙丁童子 ヘイテイドウジ boy who takes care of the lamps\n\nヒョウチョウドウジ\nboy who takes care of the lamps\n\nビョウジョウドウジ\nboy who takes care of the lamps
[Glossary_of_Buddhism-Eng] EIGHTY AUSPICIOUS MARKS☞
Syn: Eighty Minor Excellencies; Eighty Minor Characteristics;
Auspicious Marks.
See also: Thirty-two Auspicious Signs.
“Bodily attributes of a Buddha, more subtle than the thirty-two
auspicious signs. Examples: youthful complexion; a soft body; lips
colored like a red, bright gourd; face like a full, clear moon; emitting
fragrance from the pores and mouth; deportment as awesome as that
of a lion; graceful and steady gait.”
“The eighty subordinate physical characteristics attending the 32 major
marks of excellence of the Buddhas.”
[fra-eng] bourrées $ 불어 stuffed
[chn_eng_soothil] 牢籠 Pen, pit, or fold (for animals) and cage (for birds).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羅什] 汝今諦請, 當爲汝說. 善男子善女人, 發阿耨多羅三藐三菩提心, 應如是住,
如是降伏其心.」
자세히 들으라. 말해주리라. 선남자、선녀인이 아뇩다라삼먁삼보리의 마음을
내고는 이렇게 머물러야 하며 이렇게 그 마음을 항복시켜야 되느니라.”
[玄奘] 是故, 善現, 汝應諦聽, 極善作意, 吾當為汝分別解說! 諸有發趣菩薩乘者,
應如是住、如是修行、如是攝伏其心.」
[義淨] 妙生, 汝應諦聽, 極善作意, 吾當為汝分別解說! 若有發趣菩薩乘者,
應如是住、如是修行、如是攝伏其心.」
02-07 तेन हि सुभूते शृणु, साधु च सुष्ठु च मनसि कुरु, भाषिष्येऽहं ते-यथा बोधिसत्त्वयानसंप्रस्थितेन स्थातव्यं यथा प्रतिपत्तव्यं यथा चित्तं प्रग्रहीतव्यम्।
tena hi subhūte śṛṇu sādhu ca suṣṭhu ca manasikuru | bhāṣiṣye'haṁ te
yathā bodhisattvayānasamprasthitena sthātavyaṁ yathā pratipattavyaṁ
yathā cittaṁ pragrahītavyam |
그러니 확실히 잘 들으라, 수보리여! 그리고 분명히 마음에 새겨라! 깨달음갖춘이가
(이끄는) 수레로 (수행의) 길을 떠나는 이에 의해 認識은 이렇게 머물러져야하고 이렇게
접근되어져야하며 이렇게 움켜쥐어져야 한다(라고) 내가 그대를 위해 말해주리라.
▼▷[tena] ① tena(ƺ.) → [그러니]
② tena(ƺ. in that direction, in that manner, thus)
▼[hi] ① hi(ƺ.) → [확실히]
② hi(ƺ. really, indeed, surely; for because; just, pray, do)
▼[subhūte] ① subhūte(ƾ.voc.) → [수보리여!]
② subhūti(ƾ. N. of …; wellbeing, wellfare)
▼[śṛṇu] ① śṛṇu(imp.Ⅱ.sg.) → [(그대는) 들으라!]
② śru(1.ǁ. to go: 5.ǁ. to hear, listen to, give ear to)
▼[sādhu] ① sādhu(ƺ.) → [잘]
② sādhu(ƺ. well, welldonw, very nice, bravo)
▼[ca] ① ca(ƺ.) → [그리고]
② ca(ƺ. and, both, also, moreover)
▼[suṣṭhu] ① suṣṭhu(ƺ.) → [분명히]
② suṣṭhu(ƺ. well, excellently, beautifully; very much, exceedingly; truly, rightly)
▼[ca] ① ca(ƺ.) → [그리고]
▼[manasikuru] ① manasikuru(imp.Ⅱ.sg.) → [(그대는) 마음에 새겨라!]
② manasikṛ(8.dž.) < * + |ī|+kṛ(cvi verb) < manas(ƿ. the mind, heart; conscience;
thought, idea; desire, longing after)
Ʋ cvi verb : □+|ī|+bhū → guṇa+ī+bhū > guṇībhū(to become a guṇa)
Ƴ 미탈락복합어 : paṅkeruha(ƿ. a lotus) < paṅke(ƿ.loc.sg.) + ruha(nj.)
manasi√kṛ : 'manasi(마음에)+√kṛ(만들다) > 마음에 새기다'의 의미를 형성,
고전산스끄리뜨의 쯔위동사와 미탈락복합어의 성격이 복합된 불교산스끄리뜨 표현.
▼▷[bhāṣiṣye'haṁ] ① bhāṣiṣye(fut.Ⅰ.sg.) + ahaṁ(pn.Ⅰ.nom.) → [말하리라、 나는]
② bhāṣ(1.Ʋ. to say, speak, utter; to speak to, address; to tell, announce)
② ahaṁ(pn.Ⅰ.nom.sg.) < asmad(pn.Ⅰ. I)
▼[te] ① te(pn.Ⅱ.dat.) → [그대를 위해]
② te(pn.Ⅱ.dat.gen.sg.) < yuṣmad(pn.Ⅱ. you)
▼[yathā] ① yathā(ƺ.) → [이처럼 → 이렇게]
② yathā(ƺ. in which manner or way, according as, as it is or was; as, as like)
▼[bodhisattvayānasamprasthitena] ① bodhisattva+yāna+samprasthitena([nj.→]ƾ.ins.) →
▼[깨달음갖춘이의 수레로 길을 떠나는]
깨달음갖춘상태인이가 (+이끄는) 수레를 타고 (+수행의) 길을 떠나는…
② bodhisattva(ƾ. a Buddhist saint) < bodhi(ƾ. perfect wisdom or enlightenment) +
sattva(ƿ. being, existence; nature character) < sat(nj. existing) + tva('state of')
② yāna(ƿ. going, moving, walking; a voyage, journey; marching against; a conveyance,
chariot)
② samprasthita(nj. set out on a journey, departed; advancing towards Buddhahood)
▼[sthātavyaṁ]① sthātavyaṁ(njp.→ƿ.nom.) → [머물러져야 한다. → ~하고]
② sthātavya(nj.) < * + tavya(pot.pass.p.) < sthā(1.dž. to stand; to stay, remain)
▼[yathā] ① yathā(ƺ.) → [이처럼 → 이렇게]
▼[pratipattavyaṁ] ① pratipattavyaṁ(njp.→ƿ.nom.) → [접근되어져야 한다. → ~하며]
② pratipattavya(nj.) < * + tavya(pot.pass.p.) < pratipad(4.Ʋ. to step or go towards,
approach; to enter upon, step upon; to arrive at, reach)
▼[yathā] ① yathā(ƺ.) → [이처럼 → 이렇게]
▼[cittaṁ] ① cittaṁ(ƿ.nom.) → [認識은]
② citta(p.p. observed; considered; intended, wished: ƿ. mind, thinking, thought)
▼[pragrahītavyam] ① pragrahītavyam(njp.→ƿ.nom.) → [움켜쥐어져야 한다.]
② pragrahītavya(nj.) < * + tavya(pot.pass.p.) < pragrah(9.dž. to take, hold, seize, grasp;
to receive, accept; to curb, restrain)
출처 봉선사_범어연구소_현진스님_금강경_범어강의
『능단금강반야바라밀다경』(能斷金剛般若波羅密多經) - 범어 텍스트 vajracchedikā prajñāpāramitā sūtraṁ
♣K0116-001♧
♣K0117-001♧
■ 삼매_게송퀴즈
■ 오늘의 게송
[14일째]
불가언설모단처 $ 014▲最勝最勝為 一 ● 摩婆(上聲呼)羅, ○□□□□,皆,種,種,於
□□□□□□□, 皆有淨剎不可說,
種種莊嚴不可說, 種種奇妙不可說。
□□□□□□□, 개유정찰불가설,
종종장엄불가설, 종종기묘불가설。
不可言說毛端處,
말할 수 없이 많은 터럭 끝마다
깨끗한 세계들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장엄도 말할 수 없고
가지가지 기묘함도 말할 수 없어
015□
[15째]
어피일일모단처 $ 015▲摩婆羅摩婆羅為 一 ● 阿婆(上)羅, ○□□□□,演,一,皆,一
□□□□□□□, 演不可說諸佛名,
一一名有諸如來, 皆不可說不可說。
□□□□□□□, 연불가설제불명,
일일명유제여래, 개불가설불가설。
於彼一一毛端處,
저러한 하나하나 터럭 끝마다
말할 수 없는 부처 이름 말하며
하나하나 이름 아래 있는 부처님
모두 말할 수가 없이 말할 수 없고
●K1340_T0246.txt★ ∴≪A인왕호국반야바라밀다경≫_≪K1340≫_≪T0246≫
●K1342_T0994.txt★ ∴≪A인왕호국반야바라밀다경다라니염송의궤≫_≪K1342≫_≪T0994≫
●K1024_T1680.txt★ ∴≪A일백오십찬불송≫_≪K1024≫_≪T1680≫
■ 암산퀴즈
649* 417
335216 / 656
■ 다라니퀴즈
구족수화길상광명대기명주총지 14 번째는?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130 번대 10개 다라니는?
부처님 108 명호 14 번째는?
14 지혜라고 하는 재보(財寶)를 보시하도록 증장시키며,
우파섬마참포, 鄔波睒摩讖蒱<十四>
upasama ksam bhu,
평온(平穩)지장,
『대승대집지장십륜경』
♣0057-001♧
130 구라반 도인누나마마 나사 ◐俱囉飯<二合>都印㝹那麽麽<某乙稱名>那寫<誦呪者但至此語皆自稱><名百三十>◑kurvantuㆍittāṃmamāsya//
131 오훔 모리 스가 나 ◐嗚吽<二合>牟哩<二合>瑟揭<二合><渠羯反皆同>拏<仙衆百三十一>◑Oṃ rishiㆍgaṇa
132 바라 사 사다 ◐鉢囉<二合>舍<引>薩多<善相百三十二>◑praśastas
133 사다타가도 ◐薩怛他揭都<一切如來百三十三>◑tathāgata
134 오스니사 ◐烏瑟尼沙<百三十四>◑ushṇishāṃ//
135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警悞百三十五>◑Hūṃ trūṃ
136 첨바나 ◐瞻婆那<押領百三十六>◑jambhana//
137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三十七>◑Hūṃ trūṃ
138 사탐바나 ◐薩耽婆那<鎭守百三十八>◑stambhana//
139 호훔 도로훔 ◐呼吽<二合>咄嚕吽<三合百三十九>◑Hūṃ trūṃ
●만일 내가 이 부처님정수리의 광명덩어리 반달라주(般怛羅呪)의 공덕을 설한다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음성을 연이어
자구(字句)를 중간에 겹치지 않고,
항하의 모래처럼 많은 겁을 지낼지라도
끝내 다 설할 수 없느니라.
불정광취실달다반달라비밀가타미묘장구(佛頂光聚悉怛多般怛羅秘密伽陁微妙章句) - 『대불정여래밀인수증요의제보살만행수능엄경』
♣K0426-007♧
014
가장 훌륭한 법의 등불이신 이께 귀의합니다.
南無最上法燈
『불일백팔명찬』佛一百八名讚
♣1183-001♧
270633
511
법수_암기방안
15 어깨 (shoulder)
13 노뼈 [radius]
■ 오늘의 경전 [이야기, 게송,선시 등]
■요가자세 익히기
요가_엎드린 악어 수정 자세
●세계사이트방문일자: 불기2568-11-24-일
♡Sarnath_Buddhist_Temple_Varanasi_Sarangnath_india
♡사르나트 Sarangn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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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8:30] Sarnath Buddhist Temple Varanasi Uttar Pradesh
https://youtu.be
[사진 https://www.goog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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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_1108_113210_can_ab41_s12창덕궁

○ 2022_1108_114344_can_Ar28창덕궁

○ 2024_0330_003915_nik_Ab31_s12영월_ci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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